안동소방서,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 가져
상태바
안동소방서,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 가져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3.05.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동소방서
사진=안동소방서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안동소방서는 지난 1일 옥동119안전센터에서 옥동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대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상학 안동부시장, 김대일·권광택·김대진 경북도의원, 정복순·우창하·권기윤·김새롬 안동시의원, 최규한 경상북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박영순 안동여성연합회장, 안동시 지역 의용소방대장들이 참석했다.

의용소방대가 전달식  사진=안동소방서
의용소방대가 전달식 <사진=안동소방서>

이번 발대식을 가진 옥동여성의용소방대의 주요 활동지역은 옥동, 송현동, 노하동 일원으로, 안동시 인구의 약 24%가 거주하고 있는 중심 상권 지역이며 매년 유동인구와 소방대상물의 또한 증가하고 있어 화재 예방과 대응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지역이다.

행사는 △정재훈 119재난대응과장의 옥동여성의용소방대 신설 경과보고 △임명장 수여 △의용소방대기 수여 △결의문 낭독 △취임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선서  사진=아동소방서
선서 <사진=아동소방서>

초대 옥동여성의용소방대장을 역임하는 이경희 대장은 “지역 안전에 대한 책임감과 솔선수범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과 함께 지역 안전지킴이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먼저 우리 소방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축하하며, 항상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를 갖고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안동을 만드는데 크나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겠다”고 했다.

한편, 안동의용소방대연합회는 사랑의 쌀 22포대를 지역의 불우이웃에 기부하며 행사의 뜻깊은 의미를 한층 더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