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장
상태바
대구대,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함께 어우러진 축제의 장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4.28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대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플래시몹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가 27일 장애학생지원센터와 빛광장 일원에서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구대학교 장애인위원회와 제39대 총학생회가 주관하고 (사)세잎클로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모두가 주인공인 행사였다。

이번 행사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의 인식 개선을 위해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주제로 기념식과 특강, 문화행사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장애학생과 총학생회가 함께 준비한 ‘플래시몹’이었다. 장애학생 동아리와 총학생회 학생, 일반 학생 등 150명이 넘는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 철폐를 위한 율동과 피켓을 이용한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장애 에티켓 퀴즈, 점자 명함 및 스티커 만들기, 수어 체험, 휠체어 체험, 장애인 보조기기 전시회 등 장애를 직접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외에도 사범대학에서는 ‘장애인식과 에티켓’이란 주제로 특강이 열려 장애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대구대는 ‘사랑․빛․자유’의 건학정신으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며 발전해 온 대학이다”면서 “앞으로도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존중받으며 성장하는 대학 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