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영암 서호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거동 불편 어르신 위한 노후주거환경 개선 나서
상태바
영암 서호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거동 불편 어르신 위한 노후주거환경 개선 나서
  • 김유인 기자
  • 승인 2023.04.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호 복지기동대 봉사 기념촬영 모습 [사진=영암군]
서호 복지기동대 봉사 기념촬영 모습 [사진=영암군]

[KNS뉴스통신=김유인 기자] 영암군 서호면(면장 박동진)의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전철희)는 지난 25일 관내 거동 불편 어르신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를 추진하며 지역 사회에 사랑을 전했다.

기동대원들은 청각장애를 가진 고령의 어르신이 노후 주택에 거주하며 곰팡이가 핀 벽지와 오래된 장판 등으로 인해 위생상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날 교체를 위한 작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가정 내 거동 편의를 위해 가구 및 물건들을 재배치하는 등 어르신의 애로사항을 세심하게 살폈다.

전철희 대장은 “복지기동대원들의 따뜻한 손길로 이웃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주민이 있다면 언제 어디든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호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사회취약계층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조직된 민관협력 봉사단체로, 마을이장, 협의체 위원 등 총 8명으로 구성되어 도배·장판 교체 등의 주거환경 개선 지원, 소규모 수리는 물론 위기 가구 발굴에 이르기까지 지역민에게 힘이 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유인 기자 yan205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