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광주 서구, 물류창고 화재방지 MOU 체결
상태바
광주 서구, 물류창고 화재방지 MOU 체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4.2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창고 화재 예방 위해 서부소방서·㈜엘에스티와 협력체계 구축
물류창고 화재방지 및 피해최소화를 위한 협약식 / 서구 제공
물류창고 화재방지 및 피해최소화를 위한 협약식 / 서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27일 매월동 소재 물류창고업체인 ㈜엘에스티·서부소방서와 함께 화재방지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물류창고 화재가 자주 발생하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신축 물류창고의 경우 화재 안전 기준이 강화됐으나 기존 물류창고는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아, 서구는 자발적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사업주는 화재에 대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건축·전기·소방 등 시설 개선에 노력하고 서부소방서는 화재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및 교육과 훈련을 지원하며 서구청은 안전관리 지원사업을 발굴하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기로 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재난은 발생 후 신속한 대응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최우선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서부소방서, 관리주체와 협업하여 물류창고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이 지난 17일부터 6월16일까지 추진되고 있다.

서구는 점검대상시설 126개 중 서구 관내에 위치한 물류창고 2개소를 포함하여 안전관리 상태를 면밀히 확인할 계획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