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금호평생교육관, 청소년 진로체험 및 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금호평생교육관, 청소년 진로체험 및 동아리 프로그램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4.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프로그램 3개 분야 7강좌 개강, 학생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15개 동아리 지원
금호평생교육관 전경 / 광주시교육청 제공
금호평생교육관 전경 / 광주시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금호평생교육관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12월 ‘찾아가는 청소년 진로체험프로그램’과 ‘학생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5일 금호평생교육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진로역량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또 동아리 지원을 통해 교과수업 외 청소년 활동 지원 및 핵심역량 강화에도 중점을 둔다.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 의견을 반영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좌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요리 ▲원예 ▲도자기핸드페인팅 ▲조향 등 체험프로그램 4강좌, ▲금융경제교육 1강좌 ▲셀프리더십 ▲스피치훈련 등 리더십교육 2강좌로 총 3개 분야 7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3월 관내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신청받았다.

이 결과 초등학교 27교, 중학교 7교, 고등학교 6교 총 40교 227학급을 선정해 총 227회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학생 동아리는 ▲독서 ▲기후행동 ▲역사 ▲드론 등 총 15개 동아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또한 4월 초에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신청받았다.

이 결과 중학교 7교, 고등학교 8교 총 15교 15개 동아리를 선정해 총 75회를 진행한다.

각 학교에서는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학년, 학급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학생 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은 동아리당 5회를 원하는 강좌(내용)와 일정을 선택해 참여한다.

강좌별, 동아리 희망 내용별 전문 강사를 학교로 파견하고 비용 일체를 교육관에서 지원하는 등 학생과 학교 부담을 최소화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금호평생교육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잠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관은 내실 있는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