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지리산 허브밸리에 프렌치 라벤더가 활짝!
상태바
지리산 허브밸리에 프렌치 라벤더가 활짝!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4.2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 지리산 허브밸리에서는 허브의 대표 수종인 프렌치라벤더와 로즈마리 등을 전시하여 방문객들에게 봄꽃 향기를 전할 준비를 완료하였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몸과 마음이 힘들었던 방문객들에게 허브밸리의 봄을 컨셉으로 하여 감성있는 포토존 조성과 허브꽃 전시로 따뜻한 봄 햇살 아래 향기를 품은 볼거리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허브밸리 메인 광장에 3천여 개의 프렌치 라벤더를 식재·배치하여 보랏빛 허브화단을 조성하고, 중앙 화단에는 꽃봉오리 조형물을 설치하여 ‘허브향기 속에 피어오르는 생동감과 설렘’을 상징하는 특색있는 포토존을 설치하였다. 또한, 광장 주변에는 메리골드, 비올라, 산파첸스 등 다양한 봄꽃을 식재하여 방문객들에게 허브밸리의 특별한 봄을 전할 계획이다. 

허브꽃 전시행사와 더불어 복합토피아

관 온실에서는 수제 도자기화분에 직접 허브 모종을 심는 ‘도자기화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드너 복장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어보는 이색 체험도 할 수 있다. 열대 식물원에서도 전문가의 해설과 안내를 통해 다양한 식물과 허브를 배울 수 있는 해설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와 함께, 다가오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운봉 지역축제인 바래봉 철쭉제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기간 중 허브밸리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경차 1,000원 중형 3,000원 대형 5,000원)되며, 허브밸리 입장은 무료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