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휴넷, 유한킴벌리와 ‘직원 교환 프로그램’ 시범 운영
상태바
휴넷, 유한킴벌리와 ‘직원 교환 프로그램’ 시범 운영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04.1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직원 2주간 상대 회사로 출근해 업무 경험… 혁신적 근무제도 및 기업문화 제시
휴넷에서 양사 직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휴넷]
휴넷에서 양사 직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휴넷]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생활혁신기업 유한킴벌리(대표 진재승)와 상호 기업문화 및 HR 제도 벤치마킹을 위해 직원 교환 근무(Talent Exchange Program)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직원 교환 근무(Talent Exchange Program)는 소속 기업에서 잠시 벗어나 타사에서 직접근무하면서 조직문화, 제도, 일하는 방식 등을 체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지난 3월 20일부터 2주간 각 사 인사팀 직원 1명이 상대 회사에 출근해 각자의 업무를 대신 진행했다.

유한킴벌리 직원은 휴넷의 교육담당자가 돼 직원 특강 진행, 사내 학습 뉴스레터 제작, 학습 플랫폼 TF 참여 등을 수행했다.

또한, 휴넷 직원은 유한킴벌리에서 리더 교육 진행, 핵심가치 워크숍 기획, 리더들과의 집단 심층 면접 등에 참여했다.

교환 근무자로 선발된 휴넷 인재경영실 성민지 선임은 “다른 회사에서 직접 일하면서 업무에 대한 시야가 넓어졌으며 전문 직무 외에도 새로운 인사이트를 밀도 있게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면서 “복귀 후 회사에 다양하게 적용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휴넷 조영탁 대표는 “휴넷은 다양한 근무 제도를 선진적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회사에서 직접 일해 보는 교환 근무 제도는 보다 적극적이고 의미 있는 벤치마킹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우수한 기업문화를 주도해온 유한킴벌리와 휴넷 양사가 이번 교환 근무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기업문화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휴넷은 △주 4일 근무제 △시차출퇴근제 △무제한 자율 휴가제 △안식휴가제 등 혁신적인 근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