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9 (일)
제1회 ‘천안시 장애인식개선 연합캠페인’ 21일 개최
상태바
제1회 ‘천안시 장애인식개선 연합캠페인’ 21일 개최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4.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견을 버리면 사람이 보입니다’ 상호 존중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회 형성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천안시의 장애인 기관·단체가 장애인의 날(4.20)을 맞아 21일 오후 2시 천안종합터미널 앞에서 장애인식개선 연합캠페인(이하 연합캠페인)을 진행한다.

천안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장애인식개선 연합캠페인은 ‘(편견)을 버리면 (사람)이 보입니다’를 주제로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비장애와 관계없이 상호 존중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린다.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주최하며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단법인 한빛회, 클럽하우스 비타민 등 4개 기관이 참여한다.

장애 유형별 편견에 대해 알리고 장애인에 대한 예절과 시민참여 활동 등을 소개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연합캠페인 누리집(홈페이지)도 개설해 지역 내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 정보를 장애 유형별·시설 유형별로 제공하고, 천안시의 장애인 관련 사업을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천안시민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차별적인 인식을 개선하며 서로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관련 문의와 참여는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041-552-0482) 또는 연합캠페인 누리집(unitedcampaign.modoo.at)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