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과학여행 어디로 갈까? 과학콘서트 전국투어
상태바
과학여행 어디로 갈까? 과학콘서트 전국투어
  • 정성화 기자
  • 승인 2011.06.0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과학관의 대표 전시물과 체험이 만드는 하모니, 전국에 퍼지다!

국립중앙과학관은 국가중심과학관으로서 전국 국·공·사립과학관의 전시활동과 상호교류를 촉진하여 과학문화를 확산하고 청소년의 학교 밖 창의체험활동을 지원하고자『과학콘서트(이하, 과콘) 전국투어』를 6월 10일부터 국립중앙과학관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전국 7개 지역에서 개최한다.

『과콘 전국투어』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국과학관의 스타소장품 및 신규제작 체험형 전시품등 다양한 레퍼토리가「과학이 만드는 하모니」라는 주제로, 첨단이야기(과학과 함께 떠나는 미래), 해양이야기(신기한 바다 속 해양생물의 삶), 자연이야기(자연과 더불어 가는 삶)등 3가지 테마로 나눠 전시될 예정이다.

◇ 첨단이야기: ‘세상을 바꾼 발명-소리와 영상의 기록’, ‘미래의 녹색교통수단-자기부상열차’, ‘나를 찾아 떠나는 로봇 여행’, ‘휴머노이드 로봇과 로봇 스포츠’

◇ 해양이야기: ‘놀라운 상어의 신비’, ‘공룡의 친구 긴꼬리 투구새우’, ‘이동식 아쿠아리움’,‘타임머신을 타고 온 바닷속 친구들‘,’바다의 지배자 수장룡 에라모사우르스‘

◇ 자연이야기: ‘우리의 아름다운 지구, 어떻게 지킬까요?’, ‘고마워요! 동애등에’, ‘화학 우리의 생명 우리의 미래’

이번에 전시되는 내용은 대부분 관람자가 직접 손으로 만져보거나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로봇 축구」,「초상화 그려주는 화가로봇」,「동애등에 화분만들기」,「플러렌 분자모형 만들기」및 가상현실 트릭아트 기법을 활용한 포토존에서 추억 만들기 등 참신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소년의「학교 밖 창의체험 활동」지원을 위해서「전시물 탐구학습서」를 개발하여 전시장에 비치하고「청소년 과학전시 스토리텔링대회」를 개최하며 과학해설사가 들려주는「과학해설」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립중앙과학관은 과학시설 취약지역을 직접 찾아감으로써 균형적인 과학문화 확산을 선도하기 위해 시도 교육(지원)청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 순회전시 유치지역을 공모하여 전국 투어 지역과 일정을 확정하였다.

 

정성화 기자 tjdghk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