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라틴 아메리카에서 샤가스병으로 매년 10,000명이 사망
상태바
라틴 아메리카에서 샤가스병으로 매년 10,000명이 사망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04.1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잘 알려지지 않은 샤가스병은 라틴 아메리카에서 1년에 1만 명의 목숨을 앗아가는 소리 없는 살인자이며, 팬 아메리카 보건 기구는 이 병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질병은 라틴 아메리카 밖에서 점점 더 발견되고 있으며 PAHO는 이 질병이 "전 세계 6백만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T.cruzi 기생충에 의해 야기되고 주로 곤충에 물려 전염되는 이 질병은 조기에 발견되고 치료된다면 거의 100% 치유될 수 있다.

PAHO 이사 자바스 바보사는 "샤가스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은 질병”이라고 발표했다.

1909년에 그을 발견한 브라질 의사 카를로스 샤가스의 이름을 딴 이 병은 종종 무증상이고, 10명 중 1명만 진단을 받는다.

이 기생충을 가장 흔하게 옮기는 곤충은 빈추카로 알려져 있으며 시골집의 진흙, 어도비 점토, 짚, 야자수 초가집에서 산다다. 하지만 수혈과 오염된 음식을 먹는 것도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제때에 발견하면 병이 낫거나 병세가 호전될 수 있습니다. 만성 단계에서는 치료가 느려지거나 진행이 지연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일부 환자에 있어서 신경계와 심장 질환일 발생할 수 있다.

PAHO는 샤가스병이 아메리카의 21개국에서 풍토병으로 남아 있지만 사람들의 이동이 증가함에 따라 다른 대륙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