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2023년도 로레알코리아-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2023년도 로레알코리아-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참가기업 모집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4.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화장품 포장재 관련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솔루션 보유 스타트업 발굴!
로레알코리아 상품개발 연계검토부터 서울창업허브 지원 프로그램까지!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서울시의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우수 스타트업 글로벌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과 로레알코리아(대표이사 사무엘 뒤 리테일)가 함께 뷰티관련 우수기업을 발굴 육성하고자 ‘2023 로레알코리아-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하였다. 

해당 프로젝트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SBA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전문 공공액셀러레이터인 서울창업허브(공덕)와 로레알코리아가 공동으로 기획·운영하는 것으로 스타트업 기술력으로 대기업 기술혁신 니즈를 해소하고 상호간의 사업 고도화를 통한 스타트업 스케일업을 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로레알코리아가 주력으로 찾고있는 스타트업 분야는 1차 화장품 포장재 관련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솔루션이며, 세부적인 분야로는 재활용 기술, 친환경 신소재, 유리소재 관련 신기술, 친환경 후가공기술 등 이다. 로레알코리아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화장품 포장재를 만드는 스타트업과의 협력추진을 기대하고 있으며,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상품개발 연계를 논의하고자 한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서울창업허브는 로레알코리아와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 간의 원활한 협력을 지원하고자 제품(서비스) 관련 지식재산권 출원, 마케팅 홍보, 시제품 제작 등 PoC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며 서울창업허브 보유 네트워크 및 추진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투자검토, 언론 홍보, 글로벌 진출 등을 연계하여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로레알코리아-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공개모집은 다음달 3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창업생태계 맞춤형 정보 제공 플랫폼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로레알코리아가 주력으로 찾고 있는 기술 분야에 해당되는 스타트업(예비창업기업 제외)의 경우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접수관련 세부적인 내용은 공고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산업진흥원 김종우 창업본부장은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많은 참가를 기대하며, 글로벌 뷰티 리더인 로레알코리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기술력 향상과 시장분석 전략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