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한려해상국립공원 유니버레인저 아카데미 제3기 수료
상태바
한려해상국립공원 유니버레인저 아카데미 제3기 수료
  • 노지철 기자
  • 승인 2012.11.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노지철기자] 국립공원관리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소장 신승호)는 차세대 그린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10월 30일부터 나흘 동안 경상대학교 산림환경자원학 전공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유니버레인저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유니버레인저 아카데미는 자연과 생태, 그리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실내강좌와 실제 국립공원 레인저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1박2일 캠프형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올해 경남도립남해대학생 33명이 수료에 이어 경상대학교 학생 31명이 수료 해 총64명이 아카데미를 수료했다.

이번에 참여한 학생들은 모두 생태 체험마을 및 남해 원예예술촌, 한려해상국립공원 자연관찰로 등을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고, 해변 정화 활동 등 자원봉사에도 참여해 자연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올해 유니버레인저 아카데미는 마지막으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뒤 마감되며, 내년 3월부터 아카데미 모집 및 운영에 들어간다.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 신승호 소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연을 사랑하고 실천하는 그린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교육을 꾸준히 발전, 운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