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대전시, 외국인 생활정보안내 서비스 개시
상태바
대전시, 외국인 생활정보안내 서비스 개시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2.11.0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상재 기자] 대전시는 외국인 종합생활 안내 서비스인‘리빙 인 대전(Living In Daejeon)’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오는 7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리빙 인 대전(http://www.livingindaejeon.or.kr)에 접속하면 대전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국어와 영어, 일어, 중국어로 검색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내가 살고 있는 대전, 체류 및 국적취득, 생활안내, 대전 즐기기, 알림소식, 커뮤니티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외국인들이 국내생활을 하면서 흔하게 겪는 주택 및 교통, 경제, 의료, 교육, 임신육아 등의 정보를 쉽게 접속해 알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 내고향 소식, 카페 소개, 멘토링 Q&A, 사고팔기, SNS 친구 등의 메뉴를 설치해 외국인 상호간의 정보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구성, 이국생활의 외로움을 달래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 밖에도 외국인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출입국관리사무소 등 타기관의 웹사이트에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 배너를 설치하고 대전 거주외국인들이 운영하는‘대전엑세스’ 등의 웹사이트도 연결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웹사이트의 오픈으로 대전 거주 외국인들이 손쉽게 생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 계속적인 정보업데이트와 제공 언어의 확대로 외국인의 생활편의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