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中 베이징, 미세먼지 농도 1000㎍/㎥ 초과…황사 경보 발령
상태바
中 베이징, 미세먼지 농도 1000㎍/㎥ 초과…황사 경보 발령
  • KNS뉴스통신
  • 승인 2023.04.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중국 수도인 베이징에 짙은 황사가 불어닥치며 하늘이 뿌옇게 물들었다.

중국 북경일보와 로이터통신 등을 종합하면 11일 오전 8시까지 미세먼지(PM-10) 농도는 1256μg/m3를 기록해 강풍 경보와 황사 경보가 동시에 발령됐다. 중국 국립기상센터는 황사 경보를 대해 청색, 황색, 오렌지, 적색 등 4단계로 구분하는데, 이날 북경에는 황색 경보가 발령됐다.

북경일보는 "오늘 베이징은 낮 동안 바람이 강하게 불고 모래와 먼지를 동반하므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밤 쯤엔 바람이 잦아들고 먼지가 가라앉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어 "베이징의 날씨는 내일과 모레는 주로 맑음에서 흐린 날씨가 될 것이며 온도는 점차 상승할 전망이지만, 13일부터 14일까지 또 한 차례 황사가 불어닥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중국 북부, 동북과 서북 지역이 다시 황사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립기상센터는 베이징 외에도 산시성, 산시성, 허베이성, 산둥성, 장쑤성, 안후이성, 허난성, 후베이성, 내몽골, 상하이 등 12개 성과 지역이 황사와 미세먼지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중국 정부 관계자는 최근 중국 북부와 몽골의 사막에서 기온이 상승하고 강수량이 감소한 결과 모래 폭풍이 1960년대보다 4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