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광주시교육청, 마약류 등 유해약물 중독 예방 교육 강화 및 대책 마련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마약류 등 유해약물 중독 예방 교육 강화 및 대책 마련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4.1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전경 /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전경 / 광주시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마약류 등 유해약물 중독 예방 교육 강화 및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서울 학원가 일대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시음 행사를 가장, 마약이 든 음료를 마시게 한 신종 마약범죄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시교육청은 학생 대상 마약류 범죄 유사 사례 피해 및 마약류 등 유해 약물 중독 예방 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3월 전수조사를 통해 관내 모든 학교의 마약류 등 유해 약물 중독 예방 교육계획 수립을 확인한 바 있다.

2023학년도 마약류 예방 교육은 초‧중‧고‧특수학교 85개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약류 등 유해약물 중독 예방교육’를 실시한다.

11일에는 학교 마약 예방교육 지원 필요사항 소통 및 교육 효과성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해 광주지방경찰청, 5개 자치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광주광역시약사회, 보건교사 등으로 구성된 마약 예방 교육 TF팀을 구성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마약류 등 유해약물 중독 예방교육 강화를 위해 광주광역시약사회와 MOU를 체결한다.

오는 12일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포함한 교육청 간부들이 마약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제고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약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마약 범죄 등의 피해를 받은 학생이 발생했을 경우 학교 위클래스나 교육지원청 내 Wee센터에서 심리상담 및 치료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학교별 담당자 지도역량 강화 연수 및 일반 교원 대상 연수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마약류 범죄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 학교,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우리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마약류 등 유해약물 중독 예방교육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가정에서도 자녀 교육에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