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광덕 인도교 개통기념식 및 벚꽃길 걷기행사 ‘대성황'
상태바
청송군, 광덕 인도교 개통기념식 및 벚꽃길 걷기행사 ‘대성황'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4.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청송군은 진보면 광덕리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광덕교 인도교 설치’를 마무리 하고 7일 개통기념식과 벚꽃길 걷기행사를 가졌다.

군은 진보면 광덕교에 인도가 없어 차량 통행 시 사고위험에 노출되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예산 6억을 확보하고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에 걸쳐 총연장 360m, 폭 2.0m, 전망데크 2개소인 인도교를 설치했다.

또 추후 인도교 입구 보도정비와 야간 주민들의 시야확보를 위한 가로등 및 조명시설을 설치하여 교량미관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보행환경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개통기념식은 ‘벚꽃길 걷기 행사’와 함께 열려 500여 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걷기 행사 코스는 광덕교 남쪽(진보방면)입구에서 출발해 인도교를 지나 광덕 벚꽃길을 돌아오는 왕복 2.3㎞ 구간으로 1시간 정도 진행됐으며, 참여 주민들은 벚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길을 느리게 걸으며 쉼과 여유를 만끽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인도교 개통기념식 및 벚꽃길 걷기행사를 준비해주신 진보면자생단체협의회 관계자와 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살기 좋은 ‘산소카페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