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알뜰 보험] 어린이치과보험 및 우체국 치과보험 통해서 치과보험비교 진행해보자
상태바
[알뜰 보험] 어린이치과보험 및 우체국 치과보험 통해서 치과보험비교 진행해보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04.10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치과보험 및 우체국 치과보험 통해서 치과보험비교 진행해보자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아를 비롯해서 잇몸 및 구강 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경우에 신경이 쓰이며 일상생활을 즐기는 데 있어 불편함을 겪게 된다. 그러한 불편함을 참을만하다고 하여 두게 된다면 점점 병이 진행되며 비용도 높게 치르고 고통이 늘어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오히려 병원비를 아끼려고 하다가 높은 대가를 치르게 될 수 있단 점이다. 치아는 한번 상하면 스스로 재생한다거나 다시 처음부터 나는 일이 없는 기관이다. 그러므로 평생에 한번 나고 다시는 나지 않을 것인 영구치를 확실히 관리를 해야 하는 이유가 있기도 하다.

치아에 이상이 생기면 가능한 인공치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부터 가지고 있던 치아를 활용하는 것을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그런 식으로 원래 가지고 있던 치아에 발생하게 된 이상을 제거하고 그대로 유지하는 치료 방법을 택한다고 해도 비용이 낮은 수준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다. 치과 진료 비용들이 높게 나오는 근거는 치과에서 진행하는 진료 중 국민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못하는 비급여항목이 다수라는 점이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해서 적당한 상품을 찾아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아서 이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해당 상황에서도 치아보험을 가입 및 이용하는 상황이라면 치아상품을 이용해 보장받고 높은 수준의 치과 진료 비용을 충당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치아상품이라고 하여

이름이 비슷해도 모두 동일한 유형의 보장들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어 있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상품을 선택하고 이용하는 게 아니라 여러 상품들

중 비용 및 보장 내용으로 설정된 것이 본인에게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하도록 해야만 할 것이다.

치아보험에 설정하는 여러 가지 약관에 대해 무엇이 있는가에 대해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치아보험의 개념을 비롯해 기타 알아두어야 할 보장들인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의 개념에 관련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다. 치아상품은 치과 방문 및 치료를 받은 다음 생기는 치료 비용들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실제로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 보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 가입한 비용에 대해 지급하도록 되어 있는 정액형 보장을 보유하고 있는 상품이다.

따라서 치과에서 수행하는 치료 중 빈도가 잦은 치료라 할 수 있는 보존치료, 보철치료 등에 대한 정보를 체크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물론 치과에서 두 가지 진료만 실시하지는 않는다. 다양한 치료를 수행하고 있다. 간단하게 치석제거를 하는 스케일링도 치과 진료이다.

그래서 치아보험에 스케일링 보장도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비용이 적게 발생하므로 굳이 사전에 대비할 필요성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보존치료 및 보철치료는 높은 비용이 생기기 마련이므로 그러한 점을 고려해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이용해 보도록 해야 할 것이다.

보존치료는 원래 가지고 있는 영구치에 문제가 생긴 부분을 제거한 뒤 치료하는 방식이다.

원래 가지고 있는 치아를 이용하는 유형의 치료 방법이다. 보존치료라고 비용이 적게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상당한 수준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문제가

생긴 부분을 삭제한 뒤 다른 재료를 채워 넣는 방식의 치료를 충전치료라 하고 있다.

충전치료도 아말감, 글라스 아이오노머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들은 비급여항목에 해당한다.

때문에 높은 비용이 청구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보존치료로 해결되지 않는 치아 상태가 된다면 인공치아를 활용하여 치료하도록 하고 있는 보철치료를 수행한다. 보철치료의 방법 중 사용할만한 것은 인공 뿌리 식립 및 뿌리에 인공치아를 조립하는 임플란트가 잘 알려져 있는 보철치료법이다. 이 외에 건강한 치아 사이의 공간이 비어 있다면 옆의 건강한 치아를 기둥처럼 사용하여 다리처럼 치아를 식립 하는 브리지도 있다. 이 외에 여러 치료들이 있으므로 이러한 것들을 고려해서 필요한 것은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검색을 통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찾아보고 적당한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