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충청남도, 디지털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사용 등 디지털 역량 교육 제공
상태바
충청남도, 디지털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사용 등 디지털 역량 교육 제공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4.0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디지털배움터에서 키오스크 사용 등 디지털 역량 교육 제공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충남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확대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됨에 따라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무료 역량강화 교육 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고령자, 농어민, 장애인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을 위한 이번 교육은 오는 1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약 8개월 간 진행한다.

도는 키오스크 사용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각종 예매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초부터 코딩·챗 지피티(gpt) 등 특별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주민센터, 복지관 등 생활공간 50곳을 디지털배움터로 선정해 진행하며, 소외되는 지역이 없도록 찾아가는 ‘디지털배움터 버스’도 운영한다.

배움을 원하는 도민이면 누구나 집 근처 배움터에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도는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 공주교대 나우누리 재단과 협약을 체결했으며 유소년교육연구소, 충남도평생교육진흥원도 함께 하기로 했다.

교육 문의 및 상담은 콜센터(1800-0096), 교육 신청은 디지털배움터 누리집(‘http://디지털배움터.kr/’)에서 하면 된다.

강인복 도 정보화담당관은 “도민 누구나 디지털 세상 속에서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삶을 누릴 권리가 있다”며 “올 한해도 도민들의 디지털 역량을 한 단계 높여주는 든든한 안내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