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강원 철원군 서면, 건강한 노후 맞춤형 교육 운영
상태바
강원 철원군 서면, 건강한 노후 맞춤형 교육 운영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3.04.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홈카페에 오세요. "커피 한 잔 할래요?"

철원군 서면사무소, 지난 3일과 5일 2층 대회의실에서 고령화시대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하고 외로운 어르신들을 위해 커피 수업 진행
어르신 커피 수업 진행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철원군 서면사무소는 지난 3일과 5일 2층 대회의실에서 고령화시대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료하고 외로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 기수별 첫 커피수업을 진행하였다.

100세 시대에 맞추어 최근 어르신들도 건강과 함께 원두를 갈아 내려 마시는 커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기대감과 열정이 가득한 미소로 복장까지 갖추어 수업에 임하고 있는 수강생들의 모습은 이미 바리스타 전문가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커피에 대한 지식을 배워가며 직접 원두를 갈아서 내려보고, 부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맛과 향 등 체험해보는 교육내용이 준비되어 있다.

이에 서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4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

만큼은 서면 어르신들의 “카페이자 사랑방의 공간”이 될 예정이다.

서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습한 내용은 준비해드린 원두와 커피도구로 집에서도 손쉽게 ”나만의 홈카페“ 분위기를 내며 가족, 이웃 등 손님맞이와 여가 시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운영 취지를 밝혔다.

서면장(임철순)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에게도 커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경험을 해보며 원두커피에 대해 좀 더 친숙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이 많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