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3회 영천댐 벚꽃 100리길 마라톤 대회' 성료
상태바
영천시, '제3회 영천댐 벚꽃 100리길 마라톤 대회' 성료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4.04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영천댐 벚꽃 100리길 마라톤 대회가 지난 2일 영천댐 일원에서 열렸다.[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일 영천댐 일원에서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를 기원하는 '제3회 영천댐 벚꽃 100리길 마라톤 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2019년 이후 4년 만에 열린 이번 벚꽃 마라톤 대회는 영천시민과 마라톤 동호인 등 1500여 명이 참가했다.

대구 군부대 유치를 기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이 영천댐 둘레길에 만개한 벚꽃처럼 풍성했는데, 특히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한 다채로운 홍보로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개회식 식후공연 및 준비운동에서 M댄스팀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대구 군부대 유치 기원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펼쳤다.

참가자들과 내빈이 한마음 한뜻으로 간단한 율동을 선보이며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한 염원을 발산했으며 ‘군부대는 영천으로!’의 구호 3창 퍼포먼스도 이어졌다.

그간 영천시는 팔공산 갓바위 기원법회,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길거리 홍보 캠페인, 직원들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의 퍼포먼스를 통해 대구 군부대 유치를 향한 시민들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었는데, 이번 벚꽃 마라톤 행사를 통해서도 그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처럼 열린 마라톤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가해 주셨고, 성황리에 잘 마무리해 감사드린다”면서 “무엇보다 만개한 벚꽃처럼 이번 행사의 기운을 이어받아 대구 군부대 유치 염원이 마라톤처럼 롱런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