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 서구, 우리동네 골목식당, 반찬가게 등 위생컨설팅 실시
상태바
광주 서구, 우리동네 골목식당, 반찬가게 등 위생컨설팅 실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4.0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 취약업소의 위생수준 향상을 도와 골목경제 활성화 도모
우리동네 위생컨설팅 실시 / 서구 제공
우리동네 위생컨설팅 실시 / 서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우리동네 골목길 소규모 음식점, 반찬가게 등에 대한 위생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위생컨설팅은 소규모(면적 100㎡이하) 일반음식점과 반찬가게, 방앗간 등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2,500여 개소를 대상으로 주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나아가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전문적인 컨설팅 관리체계를 위해 담당 공무원과 사전 직무교육을 받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권역별 전담 컨설턴트로 지정해 상반기에 전 업소를 대상으로 1차 컨설팅을 실시하고 위생관리 수준이 미흡한 업소에 대해 순차적으로 하반기 2차, 3차 컨설팅을 추진한다.

위생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업종별 점검표에 의한 ▲개인 위생관리 준수사항 ▲음식물 재사용 여부 ▲식품 보관 기준 ▲영업장 청결관리 ▲식품 표시사항 등 중점 관리사항에 대한 준수 여부 등이며, 현장 확인 후 개선사항에 대해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서구는 위생 취약업소에 대해 위생물품 등을 지원하여 위생수준 향상을 돕고 위생 우수업소에 대해서는 SNS 홍보 등 이용자 증가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또한 서구에서 운영 중인 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영업자들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골목상권의 주를 이루는 음식점, 반찬가게 등의 위생수준을 끌어올려 지역주민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골목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좋은 기초가 될 것이다”며 “주민들은 안심하고 골목식당을 이용할 수 있고 골목경제에는 활력을 가져올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