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천 동구, 구립 송현 작은도서관 개관식 개최
상태바
인천 동구, 구립 송현 작은도서관 개관식 개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4.0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31일 ‘구립 송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사진=동구청]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31일 ‘구립 송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활 친화적 독서·문화공간인 송현 작은도서관(솔빛로 22번길 2)은 송현1·2동 행정복지센터, 동구가족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된 송현1·2동 복합청사 5층에 위치, 지역 주민이 함께 일상을 공유·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개관식에는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한 구의원,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해 도서관 개관을 축하하고 함께 시설을 둘러봤다.

송현 작은도서관은 생활SOC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 사업에 선정, 연면적 231㎡ 규모로 조성됐으며, 자료실과 프로그램실, 주제 전시 코너를 갖추고 있다. 

자료실은 일반도서 2,100권과 어린이도서 1,400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의 개방형 열람 공간과 창가 열람석, 북카페형 공간 등의 배치로 편안한 독서 환경을 제공한다.

또 어린이를 위한 둥근형 테이블과 스툴 등을 배치, 편안하고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아이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자 서가에 아이들을 위한 최신 도서를 비치하고 매월 주제 전시 코너를 통해 신간 도서와 테마 도서를 소개한다.

도서관 운영은 평일(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국 도서관 통합회원 책이음 가입으로 도서 열람과 대출 반납 등 자료 제공 서비스는 물론 1층 외부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 365일 24시간 도서 대출·반납이 가능하다.

아울러 도서관 입구에는 공기정화식물을 식재해 스마트 가든도 조성, 책과 함께 치유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송현 작은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일상 속 행복을 누리고 다채로운 독서문화 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