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인천 남구, 앵코륍티블 상 수상작가, 김진경 작가와의 만남
상태바
인천 남구, 앵코륍티블 상 수상작가, 김진경 작가와의 만남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1.0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타지 동화를 통해본 우리시대 이야기

인천작가회의와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 구립도서관은 11월 10일 <작가와의 만남>행사를 개최한다.

최근 남구청과 인천작가회의는 문화 콜라보레이션의 일환으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문화예술 단체가 본격적으로 공립도서관에 입주하여 책 읽는 도시 만들기와 주민을 위한 도서관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그 첫 번째 행사인 아동청소년문학가 김진경 작가와의 만남은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김진경 작가는 “판타지 동화를 통해 본 우리시대 이야기”를 주제로 환상적 요소가 가미된 이야기, 즉 판타지 동화를 통해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작가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세상이야기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김진경 작가는 그동안 한국적 신화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판타지 동화를 써서 어린이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우리나라 첫 연작 판타지 동화 작품 <고양이 학교> 로 2006년 권위 있는 프랑스 아동청소년 문학상인 제17회 앵코륍티블 상을 받은 바 있다.

그 외 김진경 작가의 대표작으로 시집 『갈문리의 아이들』 『슬픔의 힘』과
청소년소설 『굿바이 미스터 하필』 『우리들의 아름다운 나라』, 어린이 책으로『고양이 학교 』시리즈,『종이옷을 입은 사람』,『북 치는 꼬마용사』등 많은 작품들이 있다.

깊어가는 가을, 김진경 작가의 귀한 이야기 자리에 참석하고 싶은 학부모님과 어린이들은 학나래도서관(☎880-4303), 주안5동도서관 (☎872-0731) 또는 각 구립도서관에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간은 11월 10일(토요일) 오후 6시, 장소는 주안5동도서관 (주안5동 주민센터 옆)이다.
(출처=남구청 보도자료)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