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울산 남구,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개관식 개최
상태바
울산 남구,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개관식 개최
  • 강병우 기자
  • 승인 2023.03.23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문화향유를 위한 지역 커뮤니티 공간
울산시 남구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개관식 개최했다(사진=남구청)

[KNS뉴스통신=강병우 기자]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2일  대나리 생활문화센터(두왕로174번길 59) 4층 마루연습실에서주요 내빈과 생활문화동호회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대나리 생활문화센터는 생활문화의 거점공간 확충을 위해 2022년 6월 공사 착공하여, 2023년 1월 개관(시범운영)했다. 

 연면적 580㎡, 1~4층 규모로 조성된 대나리 생활문화센터는 각 층별로 달리 운영되고 있으며, 1층은 선암동 이동민원실 (대나리 민원출장소), 2층은 선암동 작은도서관, 3층과 4층은 생활문화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생활문화센터의 시설은 △1층 민원실과 마주침공간 △2층 마을문고와 학습공간 △3층 동아리실, 음악연습실, 운영사무실 △4층 준비홀 및 마루연습실 로 다양한 이용목적에 맞추어 다채롭게 마련됐다.

 대나리 생활문화센터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주도의 문화공동체 형성 및 생활문화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하여, 개관 원년에는 시설 대관, 기획 프로그램 운영, 동아리 운영 지원 등 생활문화센터 홍보에 방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보다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대나리 생활문화센터가 기존의 제공 중심의 문화시설과 달리 지역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일상 속 이야기를 담은 문화공간이 되어 생활문화 확산의 거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병우 기자 korea3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