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ITX-청춘열차, 왕십리역·옥수역 추가 정차
상태바
ITX-청춘열차, 왕십리역·옥수역 추가 정차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11.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용산~청량리~춘천 구간을 운행하는 ‘ITX-청춘열차’가 이달부터 왕십리역과 옥수역에 추가로 정차,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로 정차하는 ‘ITX-청춘열차’는 왕십리역에는 평일 출․퇴근 시간대 각 3회, 옥수역에는 평일․주말 6회씩 운행된다.

성동구는 ‘ITX-청춘열차’의 기존 용산, 청량리역 정차만으로는 환승의 불편함과 자전거 이용객의 승차에 어려움을 초래해온 것을 고려해, 한국철도공사에 왕십리역 중간정차를 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다고 설명했다.

성동구는 현재 ‘ITX-청춘열차’가 평일에만 왕십리역에 정차하고 있으나 향후 주말 정차까지 이루어진다면 경춘선 여행객들의 편의 증진에도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왕십리역이 한강, 청계천, 중랑천 3개의 자전거도로 연결지점인 만큼, 자전거 애호가들의 주말을 이용한 ‘ITX-청춘열차’ 승차도 한층 편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평일․주말 6회씩 정차하게 된 옥수역에서도 3호선과 중앙선을 이용해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게 됐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지난달 초 분당선 왕십리~선릉 연장 개통으로 왕십리에서 강남까지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됐으며, 또한 이번 ITX-청춘열차의 왕십리역 추가 정차로 왕십리는 명실상부하게 서울시 교통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