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MZ주도 가야왕도 페스티벌’ 다채로운 출발
상태바
MZ주도 가야왕도 페스티벌’ 다채로운 출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3.03.0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신어천, 25일 내외동·장유1동·장유3동 개최


올해 7곳서 분기별로 다양한 공연과 행사 선보여
(포스터제공=김해시)
포스터=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MZ주도 가야왕도 페스티벌’사업으로 이달부터 김해 청년의 개성을 담은 다채로운 축제가 본격적으로 펼쳐진다고 9일 밝혔다.

청년이 직접 기획하는 참여형 순수 청년축제로 청년층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도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친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이다.

이번 사업의 첫 포문을 열 ‘삼안동 온김해 즐겨봐’는 오는 11일 오후 1시 신어천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무계청년학교사회적협동조합의 주관으로 눈이 즐거운 예술가의 라이브 드로잉, 다양한 밴드와 댄스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부대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포스터제공=김해시)
포스터=김해시

오는 25일에는 내외동, 장유1동, 장유3동 3개 등 지역에서 축제가 펼쳐진다.

내외동 연지공원 북쪽 시계탑에서 오후 2시부터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 주관으로 반려동물이 좋아하는‘에릭사티’의 음악과 함께하는 '청년X댕냥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장유1동 네오푸드 1층에서는 오후 1시부터 경남청년차문화협회 차차클럽 주관으로 ‘청춘가야다회’가 열린다. 차와 함께하는 티(TEA)크닉, 차 시음회, 나만의 블렌딩 티 만들기, 청년들의 노래 공연과 함께 김해 청년 공방의 플리마켓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장유3동 율하천 만남교 일대에서는 오전 10시부터 ㈜공감오래콘텐츠에서 ‘율하천 만남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타임캡슐&미션게임과 해산물 마술쇼 등을 진행한다.

(포스터제공=김해시)
포스터=김해시

율하천 플로깅 이벤트는 지역주민들의 사전 신청을 받아 오프라인으로 25일 하루, 온라인으로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올해 관내 7개 지역에서 분기별로 청년들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라며, “청년들의 개성과 끼를 담은 다채로운 축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