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지스트 기술경영아카데미 입학식 및 발전기금 기탁식 개최
상태바
지스트 기술경영아카데미 입학식 및 발전기금 기탁식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3.0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7일(화) 제13기 입학식서 ㈜금명하이텍 서인명 대표, 지역과의 발전 위해 1,500만 원 기탁
GTMBA 제13기 입학식 개최 / 지스트 제공
GTMBA 제13기 입학식 개최 / 지스트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직무대행 박래길) 기술경영아카데미(원장 김명중, GTMBA)가 3월 7일(화) GTMBA 제1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래길 총장직무대행, 전창덕 연구원장, 김명중 지스트 아카데미 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GTMBA 13기 입학생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룡관에서 진행됐다.

박래길 총장직무대행은 환영사에서 “21세기를 이끌어갈 CEO 핵심역량의 장으로 날로 품격이 높아지는 지스트 기술경영아카데미에 입학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GTMBA 동문은 신규창업, 기술이전, 특허, 연구소 설립 등 지산학(地産學) 협력과 지스트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획기적인 성장동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12기 동문회장인 서인명 대표((주)금명하이텍)의 발전기금 기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기탁된 1,500만원은 지역과의 협력 및 상생발전을 위해 지스트 기술경영아카데미 발전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주)금명하이텍은 2013년에 설립된 2차전지 자동화 생선설비 제작 전문기업이며,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다.

서인명 동문은 “GTMBA 13기의 입학을 환영하며, 지속적인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경영자적 마인드를 함양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데 협력하기를 바란다”면서 “지스트가 국가 과학기술 및 지역 균형 발전에 이바지하여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비상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스트 아카데미는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2010년 개원)와 기후변화아카데미(GCCA, 2016년 개원) 2개의 과정을 운영 중이며, 국내 최고의 전문가 강의를 통해 기업환경, 글로벌 경영전략, 교양감각 등을 함양하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경제 발전 및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GTMBA는 체계적인 CEO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2010년에 최고 기술경영자과정을 개설한 후, 현재까지 약 480여명의 동문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