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임정엽 예비후보, “교육진흥재단 설립, 글로벌 인재 키우겠다”
상태바
임정엽 예비후보, “교육진흥재단 설립, 글로벌 인재 키우겠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3.07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시선 유럽 향하게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임정엽 전주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될 ‘전주교육진흥재단’을 설립, 교육도시 전주의 위상을 다시 세우겠다고 공약했다.

임정엽 예비후보는 7일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에 입성하면 전주를 ‘지방소멸 해소 교육도시’로 지정받아 교육을 통해 지방을 살릴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겠다”며, 교육진흥재단 설립 의지를 밝혔다.

새로 설립될 재단은 우리 아이들의 특기, 적성, 잠재력을 조기에 발견해 유럽에서 멋진 꿈을 펼칠 수 있는 글로벌 인재의 산실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 ▲외국인 학생, 교포 출신, 다문화 강사 등 실력있는 전문가가 대거 참여하는 살아있는 외국어 교육 ▲퇴직한 국내외 대학교수와 연구소 출신 석학들의 재능기부 ▲다중지능학습센터 운영을 통해 특기적성 파악 후 맞춤형 교육 ▲원어민이 참여하는 방학 중 K캠프 운영으로 글로벌 체험 학습 ▲해외연수‧유학 정보 제공 등이 이뤄진다.

임 예비후보는 “글로벌 교육을 통해 ‘인 서울(in Seoul)’에만 매달리던 우리 자녀들의 시선을 ‘인 유럽(IN EUROPE)’으로 넓혀줄 것”이라며, 사실상 재단이 ‘인 유럽을 향한 활주로’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재단 운영이 본궤도에 오르면 교육도시 전주의 명성을 되찾게 될 것이라며 자녀 교육을 위해 전주로 이주하는 인구가 늘고, 사교육비 부담은 크게 줄이는 효과도 얻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