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1·2호 탄생
상태바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1·2호 탄생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3.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다운·홍인숙씨, 각각 5백만 원씩 기부
동구청 전경 / 동구청 제공
동구청 전경 / 동구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고액 기부자 1·2호가 잇따라 기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고액 기부자 1호 주인공은 시행 첫 달에 5백만 원을 기부한 정다운 씨로, 정일성 충장로 1~3가 상인회장의 자녀이다.

정씨는 “동구를 사랑하는 아버지 마음을 오랜 기간 지켜보며 성장해왔다”면서 “민주·인권·평화의 도시인 동구를 지지하는 마음과 더불어 효도하고 싶은 마음에 고향사랑기부제에 뜻을 보탰다”고 말했다.

주승일 충장로상인회장의 배우자인 홍인숙 씨도 5백만 원을 기부하며 고액 기부자 2호 주인공이 됐다.

홍씨는 “일평생 땀 흘리며 노력해온 남편의 일터인 동구에 기부하게 돼 정말 기쁘다”면서 “많은 분들이 광주 종갓집 동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구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자율 기부를 유도할 수 있는 사회 가치 실현 사업은 물론 사회취약계층 지원,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의료보건, 환경, 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복리를 증진하고 관계 인구를 유도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동구가 고향이신 분 또는 동구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구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이어져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수제청(동구지역자활센터) ▲제빵(궁전제과) ▲김치(농업회사법인 금치) ▲커피(물고기커피 로스터스) ▲춘설차(삼애다원) ▲유산균 음료(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 ▲텀블러(우리라이프) ▲커피(㈜털보와커피놀이터) ▲DIY·LED 조명(㈜인그래픽스) ▲조약돌 오브제(놀디스튜디오) ▲별별동구 패키지(보네따스협동조합) ▲민화 벽시계(송연전통미술연구소) ▲앞치마·오피스백(행복한쓰임협동조합) ▲민화그림(송연전통미술연구소) ▲출장세차 쿠폰(동구지역자활센터) ▲아로마 비누세트(다향어울림협동조합) ▲화장품(미나페이) ▲관광굿즈 패키지(플리마코 협동조합) ▲손수건·지갑(무등현대미술관) ▲우드받침·티코스터(다복마을협동조합) ▲은제품(에덴공방) 등 총 21개이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