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 서구, 봄맞이 광주천 자전거도로 정비 실시
상태바
광주 서구, 봄맞이 광주천 자전거도로 정비 실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3.0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천 자전거도로 전 구간 정비를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
서구청 전경 / 서구청 제공
서구청 전경 / 서구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자전거도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서구는 최근 6억원의 예산을 들여 자전거도로 2.3㎞ 구간(광주대교~광천1교)의 파손 및 노후 부분 정비를 마쳤다. 이어 광주천 전체 구간에 대한 집중점검과 시설물 보수에 나선다.

자전거도로와 보행로가 평행 공존하는 광주천 우안 쪽은 이용객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자전거도로 표지판을 추가로 설치하고, 노후화된 노면 표시를 재도색할 계획이다. 또 각 구간별 책임 부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경계용 표지판도 설치할 예정이다.

반면 광주천 좌안 쪽은 그동안 보행로가 없어 안전사고 및 다수의 민원이 발생했던 구간이다.

이와 관련해 서구는 광주시 관련부서에 보행자 전용도로 개설을 요청했으며, 광주시에서 관할하는 자전거도로 6.73㎞ 구간(광천1교~상무대교)에 대해서도 노면과 표지판 등 시설물 정비와 쉼터 정비공사를 요청했다.

서구청 건설과 관계자는 “날씨가 풀리고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자전거 이용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안전 사각지대가 없도록 꼼꼼히 현장을 살피고 개선하면서 시민들의 행복한 삶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