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3행 3무 실천운동’ 결의
상태바
경북농협, ‘3행 3무 실천운동’ 결의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3.02.2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경영 실천을 통한 청렴농협 구현에 앞장설 것을 다짐
사진=경북농협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농협 경북본부는 22일 농협경북본부에서 본부장 및 직원이 참석해 ‘3행(行) 3무(無) 실천운동’ 결의대회 및 서약서를 작성하며 윤리경영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농협은 2023년을 ‘청렴농협 구현 실천의 해’로 선정하고 범농협 전 임직원이 집중 전개할 것을 선포했다.

‘3행 3무 실천운동’은 농협 전 직원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범농협 실천운동이다.

농협이 선포한 3행 3무 내용은 임직원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3행(行)으로는 △청렴(원칙을 지키며 깨끗하게 처신하기) △소통(생각의 공유로 각자의 다름을 인정하기) △배려(상대방 존중하기,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기)이며, 근절해야할 3무(無)는 △사고(안전·보건 확보의무 위반 및 횡령금지) △갑질(상대방으로 우월한 지위의 남용 금지), △성희롱(상대방에게 불쾌한 성적인 언행 금지)이다.

경북농협은 이번 3행 3무 실천운동 결의를 시작으로 전 사무소로 확대해 임직원 교육 확대, 3무 위반행위(사고, 갑질, 성희롱)에 대한 감찰활동 강화, 우수사례 공유 등 다채로운 청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윤성훈 본부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농업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범농협 임직원 모두가 ‘3행 3무 실천운동’을 적극 실천해 국민·농업인·임직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깨끗한 청렴농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