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4일까지 사과대학 신규 입학생 모집
상태바
문경시, 24일까지 사과대학 신규 입학생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2.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 전경. [사진=문경시]
문경시청 전경.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4일까지 사과산업발전과 사과선도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3년도 고품질 사과대학 신입생 50명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고품질 사과대학은 전국 최고의 사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전문강사진을 초빙해 이론교육뿐만 아니라 현장학습 및 실습, 토의 등 체계적인 맞춤교육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사과재배면적 확대를 위한 신규과원조성 및 지역 맞춤형 품종갱신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에 문경시는 지난 1월 5일 김경훈 대표(주식회사 경훈)를 명예사과연구소장으로 위촉했다. 김 대표는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출신으로 사과연구소 전반적인 운영 및 교육 등 사과발전을 위한 자문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예정이다.

고품질 사과대학은 문경시 내에 주소를 두고 관내에서 영농에 종사하거나 영농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청홈페이지 새 소식란을 참고해 가까운 읍·면농업인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 소득개발과에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가소득 배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