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중소기업 지원사업 기업체 모집
상태바
대구 동구, 중소기업 지원사업 기업체 모집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3.02.21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청 전경. [사진=대구 동구]
동구청 전경. [사진=대구 동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동구청이 중소기업 지원사업 기업체를 모집한다.

관내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주요 지원 내용은 △기업애로 전문가 현장클리닉 지원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 △혁신형·벤처기업 인증취득 지원 △국내 전시·박람회 참가비용 지원 등이 있다.

기업애로 전문가 현장클리닉 지원은 현장방문 상담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분야별 전문가의 현장상담을 통해 기업이 당면한 현안 문제해결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은 대구상공회의소(지식재산센터)와 공동으로 추진하며 특허, 디자인, 브랜드 등 지식재산의 등록 및 활용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해외특허출원비용, 특허기술 홍보영상제작 등 소규모 IP과제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지역 내 제조 및 중소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혁신·벤처 인증을 취득할 경우 인증평가 수수료를 지원하는 ‘혁신형·벤처기업 인증취득 지원사업’을 비롯해 관내 우수한 중소기업이 국내 박람회를 참가할 경우 참가비를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는 ‘중소기업 국내 박람회 참가 지원사업’ 등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관내 중소기업들의 경영안정과 판로를 개척하는데 여러 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올해는 관내 기업들이 도약하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