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김호서 예비후보, 다른 예비후보자들에게 합동정책 공개토론회 제안
상태바
김호서 예비후보, 다른 예비후보자들에게 합동정책 공개토론회 제안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2.2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김호서 예비후보(무소속)가 다른 예비후보자들에게 정책 공개토론회를 제안하고 나섰다.

김호서 예비후보는 2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출마한 예비후보자들이 유권자에게 알릴 기회가 없다는 것은 심각한 상황인 만큼 시민들의 알 권리와 정치적 선택권 보장을 위해 토론회를 갖자고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전주시민들은 국회의원을 결정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너무 부족하고 정작 상대 후보들의 공약과 정치적 견해를 모두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 결국 깜깜이 선거 될 수 있기 때문에 공개토론회를 통해 적임자를 가려내야 한다고 부연 설명했다.

김 예비후보는 “출마한 각 예비후보들이 각자의 성과나 입장, 관점을 혼자서만 주장하고 외치기 때문에 무엇이 진실인지 시민들은 알지 못하는 상태”라며 “정책, 도덕성, 수행능력 등에 대해 종합적인 능력을 파악 할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드리는 것은 각 후보들의 당연한 의무”라고 말했다.

또한 유권자들이 후보의 정책이나 비전, 경력 등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여론조사의 정확성과 공정성을 담보할 수 없는 것도 같은 취지다고 덧붙였다.

특히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여론조사 이전에 예비후보자들의 정책과 공약을 알려드릴 수 있는 토론회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호서 예비후보는 “지금 전주의 위기를 극복할 현명한 정책이 필요하다” 며 “공개토론회가 이뤄진다면 시민들은 후보자의 정책 및 도덕성, 의정활동 능력 등을 현장에서 또는 방송을 통해 접하게 돼 후보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또 “자질 있고 준비된 후보가 지역의 국회의원이 돼야 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 이라며 “형식과 절차에 구애받지 않는 조건 없는 토론회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