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1 (월)
[오늘 날씨] 북서쪽 찬공기 남하 모레까지 추워…동해안 중심 대기 건조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북서쪽 찬공기 남하 모레까지 추워…동해안 중심 대기 건조 ‘화재 유의’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3.02.20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0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월요일인 오늘(2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모레까지 아침 기온이 낮겠으며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모레(22일)까지 아침 기온이 낮겠으며 특히, 내일(21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이하(강원내륙.산지 -10도 이하)가 되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10도가 되겠다.

제주도와 일부 전남해안은 내일 오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제주도산지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며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내일까지 대부분 해상(동해바깥먼바다와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모레 새벽까지)에서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한편,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로 인해 해상 교통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비롯한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송호현 기자 ghgus231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