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산청군, 산사태방지·사방사업 분야 연수 개최
상태바
산청군, 산사태방지·사방사업 분야 연수 개최
  • 문경보 기자
  • 승인 2023.02.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책설명·실무교육 등 실시
사진제공=산청군 이승화 산청군수가 2023년 산사태 방지분야 시책설명 및 담당자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가 2023년 산사태 방지분야 시책설명 및 담당자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산청군

경남 산청군은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동의보감촌 내 한방가족호텔에서 ‘2023년 산사태방지분야 시책설명 및 사방사업 담당자 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림청 주최로 열린 이번 연수는 전국 사방사업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지자체 산림 담당자, 산림 관계자 등 330여 명이 참석해 16일과 17일 이틀간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산사태방지분야 시책설명, 산사태 예방 및 대응, 조사·복구 등에 대한 실무교육이 이뤄졌다.

 

둘째 날에는 함양군 소재 사방시설을 찾아 현지 견학 등을 실시했다.

 

연수에 앞서 지난 16일 열린 개회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김인호 산림청 산사태방지과장, 신대호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사방사업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산림 보존가치와 임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승화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산청군 면적의 80%는 산림으로 이뤄져 있어 산림 보존과 활용이 중요하다”며 “난개발을 지양하고 임업소득향상 등 고부가가치 산업 발굴과 이에 따른 재해예방 및 국토 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이번 연수에서 지역에서 생산된 임산물과 산청약주, 산청맥주 등을 선보였다.

 

또 오는 9월 15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를 소개하는 등 전국에서 모인 연수 참가자들에게 산청군을 알렸다고 말했다.

[KNS뉴스통신=문경보 기자]

문경보 기자 bobos206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