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국힘 전북동행 의원단, 전북 찾는다
상태바
국힘 전북동행 의원단, 전북 찾는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3.02.16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정운천 의원 지역사무소 개소식 맞춰 방문
20일 오후 3시, 완산구 쑥고개로 319 M메디컬센터 2층
김도읍 법사위원장, 이채익 전 행안위원장 등 전북동행 국회의원단, 정운천 의원 사무소 개소식 맞춰 전북 찾아
정 의원, “예산 확보 등 성과를 도민께 알리고 전북발전과 함께 지역갈등 허무는 국민대통합에 계속 앞장설 것”
정운천 의원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국민의힘 전북동행 국회의원단이 전북을 찾는다. 

의원단은 정운천 국회의원 지역사무소 개소식에 맞춰 방문한다는 계획이다.

이전 개소식은 20일 오후 3시 전주 완산구 쑥고개로 319 M메디컬센터 2층에서 열린다.

이날 전주를 찾는 전북동행 의원으로는 김도읍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비롯해 이채익 의원(前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이종배 의원(前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성일종 의원(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유의동 의원 등이며, 이 자리를 통해 전북 국가예산 확보와 숙원사업 해결 등 그간의 성과를 상세히 알릴 예정이다.

이전 개소식에 앞서 김도읍 법사위원장과 이채익 의원(전 행안위원장)은 정운천 의원과 함께 도의회 기자실을 찾아 '전북특별자치도법' 통과와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갖는다. 

두 의원은 지난해 특별자치도법안이 국회에서 논의되는 과정에서 소관 상임위 위원장과 법사위원장으로서 실제로 망치를 두드렸던 중요한 역할을 했다.

특히 김도읍 위원장은 특별자치도법 뿐만 아니라 지난 2020년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설립을 골자로 한 '탄소소재법 개정안' 통과 시에도 법사위 제2법안소위 위원장으로서 법안 통과에 크게 조력한 바 있고, 2017년에는 국회 예산결산특위 간사로 새만금 예산 확보에 애쓴 정운천 의원에 힘을 싣기도 했다.

완주 동행 이종배 의원은 지난 2021년 국회 예결위원장으로서 완주군청을 직접 방문해 국가예산‧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숙원사업인 소양~동상간 밤티터널 등 예산을 확보한 바 있다.

또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정부 국정과제에 포함시킨 공로로 정운천 의원과 함께 완주군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순창 동행 성일종 의원은 여당 정책위의장으로서 순창군의 숙원이었던 국지도 55호선(순창~구림) 4차로 확장사업이 조기 착공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기여해 명예 순창군민증을 받기도 했으며, 무주 동행 유의동 의원 역시 무주군을 수차례 방문하는 등 태권도사관학교 설립에 큰 역할을 했다.

정운천 의원은 “2월 임시회가 열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많은 전북동행 의원들이 전북발전 성과를 도민께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전북을 찾을 계획”이라면서 “지금처럼 열정과 진정성을 잃지 않는다면 도민들의 마음이 열려 지역갈등을 허물고 국민대통합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