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핫플레이스 ‘스페이스워크’ 정기안전 점검…20일 임시 휴무
상태바
포항 핫플레이스 ‘스페이스워크’ 정기안전 점검…20일 임시 휴무
  • 윤태순 기자
  • 승인 2023.02.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시
스페이스워크 사진=포항시

[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포항시는 오는 20일 환호공원에 설치된 체험형 조형물 ‘스페이스워크’에 대해 정기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이스워크’는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시특법) 적용 대상은 아니지만, 포항시는 조형물 안전 확보 및 이용자 불안 해소를 위해 시특법상 제3종 시설물에 준하는 안전 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정기안전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상반기 현장 점검은 오는 20일 진행되며, 이날 하루 동안 스페이스워크 운영을 중지하고 이용자 출입을 전면 통제하니 방문객들의 각별한 유의가 요구된다. 
 
특히, 이번 안전 점검은 안전진단 전문기관에서 실시할 예정으로 부재(部材)의 손상 부위 및 정도 파악, 강재(鋼材)의 부식·변형·파손 및 볼트 접합 점검, 구조체의 균열 및 기초의 침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할 예정이다.  
 
성용우 공원과장은 “스페이스워크는 많은 사람이 찾는 포항의 명소인 만큼 철저한 안전관리로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점검일인 20일은 휴무이니 시민·관광객분들이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체험형 조형물인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는 2021년 11월 개장 이후 현재까지 135만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포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윤태순 기자 yts23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