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익산, 음식식품교육문화원 본격 운영
상태바
익산, 음식식품교육문화원 본격 운영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3.02.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음식식품문화 확산 허브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음식식품교육문화원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익산·음식식품교육문화원은 지난해 11월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KTX익산역 앞 개관이후 식품문화산업에 젊은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창업인큐베이팅 공간인 익산다이로움 청년공유주방을 마련하고, 그 위층에는 요리문화교실을 조성해 식품문화 확산을 도모한다.

다이로움 청년공유주방은 배달형 외식업 창업인큐베이팅 점포를 통해 외식업 분야의 청년창업을 돕고, 안정적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원도심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1년 단위 순환 점포 형태로 운영되는 기간 동안 청년창업가 마인드교육, 위생관리교육, 원가계산 및 부가가치 창출 방법 등 다양한 교육을 받게되며, 매장관리, 매출관리 및 고객관리 등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으로 창업인큐베이팅을 완료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요리문화교실은 음식식품문화 확산을 도모하며 창업준비반과 취미요리반으로 나눠 외식업 창업을 준비 중인 지역 예비창업자들에게 요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경영 컨설팅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요리문화교실을 통한 건강한 음식식품 문화를 확산해 나가며, ‘요리문화가 있는날’,‘1시민 1레시피 요리공유교실’사업 등을 통해 요리를 통한 감정소통으로 공동체 유대감 또한 형성하여 식품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허브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김성도 녹색도시환경국장은“익산다이로움 청년공유주방은 영업을 시작하여 순조롭게 운영중이며, 인큐베이팅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다”며“음식식품교육문화원이 익산의 음식문화공동체를 확립해나갈 수 있는 허브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