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10년 간 이룩한 무예인 이 희관 총재 합기도(GHA) 세계 50개국 회원이 함께한다
상태바
10년 간 이룩한 무예인 이 희관 총재 합기도(GHA) 세계 50개국 회원이 함께한다
  • 임종상 기자
  • 승인 2023.02.11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법인 글로벌 합기도협회“ 창립 10주년 기념하며~~~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미국 미시간주 배틀 클릭 지역 글로벌 합기도협회(총재 이희관 총재)의 미시간 주 배틀 클릭에 설립한 글로벌 합기도협회Global Hapkido Association(GHA)가 올 2023년으로 설립10주년을 맞았다.

”국제법인 글로벌 합기도협회“ (총재 이희관)
”국제법인 글로벌 합기도협회“ (총재 이희관)

GHA가10년 동안 많은 성과를 거두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이 총재는10년의 세월동안 여러 국가에서 많은 세계 선수권 대회를 주관하고.또한 합기도 기술,국제 심판 및 리더십 교육을 포함한 세계적 수준의 세미나를 발표했고,합기도 수련회를 포함하여 북미 여러 지역에서 많은 참가자들을 불러 모았다.현재에도 지속해 세미나,챔피언십 및 수련회를 제공하고 있다.

두바이 왕자 "Abdulla Ali Alsaboosi" 와 함께 협약식
두바이 왕자 "Abdulla Ali Alsaboosi" 와 함께 협약식

글로벌 합기도협회의 차기 세미나는 올해2023년Monterrey, Mexico에서 열릴 예정으로3월8일부터3월11일까지World Masters Seminar가 개최된다.이 총재가GHA에서 이룬 또 다른 성과는 지난10년 동안 많은 회원국들이GHA에 가입하게 한다.세계50개국 이상이GHA협회에 합류했고,계속해서 더 여러 국가가GHA협회 대열의 합류를 환영한다.

멕시코 글로벌 합기도 대회 심판들과 단체 기념사진
멕시코 글로벌 합기도 대회 심판들과 단체 기념사진

이총재은44년 전 미국행을 꿈꾸었다. 1979년 미국에 온 그는 미시간주Kalamazoo지역에서 합기도를 지도했다.그의 목표와 비전은 미국에 자신의 체육관을 설립, 2004년3월27일 미시간주 배틀 클릭 지역에서 이를 실현했다. 2004년에 설립한 체육관(KMA)날로 성장을 거듭했다.이 총재는 미시간주 배틀 클릭의Kellogg Arena에서 제8회 세계 합기도 선수권대회를 개최 하였다.

지한재 도주님과 포토타임
지한재 도주님과 포토타임

3년마다 열리는 이 대회가 해외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것이다.이 대회는main sponsors, Kellogg Company and Post Foods.에서 협찬하였다.이 행사에는 외국 선수들이 참가했다. 2013년 제9회 세계 합기도 선수권 대회가 개최된 한국에서는 이희관 총재가 대회 집행 이사를 역임했다.그때 당시, World Classic챔피언십을 전 세계에 보급하고자 자신의 국제법인 글로벌 합기도협회를 시작하겠다는 이상을 가지고 그는 미시간주 배틀 클릭에서 국제법인 글로벌 합기도협회(GHA)를 설립했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글로벌 합기도대회 심판들과 단체 촬영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글로벌 합기도대회 심판들과 단체 촬영

이 총재는 챔피언십,세미나 및 수련회를 개선하기 위해 지금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또한2차원 바코드 시스템인QR코드를 삽입하는 등 최신 기술로 급증,단증,무기 다루기에 관한GHA커리큘럼 지도 매뉴얼을 출판하여Amazon에서 구입하여 이 영상을 볼 수 있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또한 올해 검은띠 단증을 엎그레이드했고,단 신분증을 교환하려는 검은띠 소유자라면 누구나GHA본부에 연락하여 교환할 수 있게 했다.이제 전 세계GHA회원들이 사용할 수 있는 회원 카드도 있다.

중국 산동성 성장과의 포토타임
중국 산동성 성장과의 포토타임

이렇게10년의 세월 동안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다.전 세계의GHA이사회 멤버,그랜드 마스터,마스터 및 사범들은GHA를 확장하기 위해 지난 몇년 동안 함께 일해 왔다. ”이 분 들의 도움 없이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없었고 계속된 성장과 발전은 기대할 수 없었을 것이다.이들에게 매우 감사한다"고 전했다. GHA의 설립자로서 이회관 총재는 또한 아름다운 도시 배틀크릭시에 매우 감사한다.고 전하며 이곳에서 만난 아내와 배틀 클릭에서 태어나고 자란 두 자녀를 두고 있다.배틀 클릭은 모든 연령대가 활동할 수 있는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아름다운Linear park,바인더 공원 동물원,국제 열기구 페스티벌,에어쇼 등 매년6월에 시리얼 회사들이 참여하는 세계에서 '가장 긴 아침 식탁' 등의 행사들이 아름다운 이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다.무엇보다 이 총재는”국제법인 글로벌 합기도협회(GHA)무예 단체를 만들 수 있었던 지혜와 리더십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주님의 지속된 이끄심으로 국제법인 글로벌 합기도협회(GHA)의 장래는 밝고 희망찬 전진을 할 것입니다.“라고 야심 찬 포부를 밝혔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