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부안군, 신종감염병 발생 예방 ‘일상 속 생활방역 수칙’ 실천 강조
상태바
부안군, 신종감염병 발생 예방 ‘일상 속 생활방역 수칙’ 실천 강조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2.0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부안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권고로 조정됨에 따라, 주민들의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의 생활방역’의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의 1단계 조정방안에서는 감염취약시설, 의료기관, 약국, 대중교통수단에서는 실내마스크 착용이 유지되며 그 외 시설에서는 ‘권고’로 전환되어 일상 속에서의 방역의 생활화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부안군에서는 실내 마스크 지침 변경과 관련하여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대상인 요양병원‧장기요양기관, 농어촌 버스 등에 마스크를 배부‧비치토록 하여 군민들의 혼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실내마스크 착용이 전면 해제가 아닌 권고로 바뀐 것으로△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거나 의심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하는 경우 △고위험군이거나 고위험군과 접촉하는 경우 △ 최근 2주사이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 환기가 어려운 3밀(밀폐·밀집·밀접) 실내 환경인 경우 △ 다수가 밀집한 상황이나 함성이나 합창, 대화 등 비말 생성행위가 많은 경우에서는 마스크를 착용을 ‘권고’ 드린다며, 60세 이상 고령자와 기저질환자, 면역질환자, 감염취약시설 등에서는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