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알뜰 보험] 한화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통해 급형운전자보험 보장내용과 의료실비메리츠알파플러스운전자보험 가격 혜택 확인해봅시다
상태바
[알뜰 보험] 한화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통해 급형운전자보험 보장내용과 의료실비메리츠알파플러스운전자보험 가격 혜택 확인해봅시다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02.08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통해 급형운전자보험 보장내용과 의료실비메리츠알파플러스운전자보험 가격 혜택 확인해봅시다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이번 지면을 활용하여 운전자보험에 관련된 이야기를 정리해 보려 한다.

운전자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목적과 함께 운전자보험에서 제공해주는 보장이 어떤 것이 있는가에 대해서 정리하려고 한다. 하단의 내용을 통해서 운전자보험이 어떤 보장을 가지고 있고 왜 필요한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으면 한다. 도로 위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교통사고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과 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그만큼 사고가 발생했을 때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준비도 해 놓는 것이 필요하므로 운전자보험 같은

보장성 상품이 필요한 이유라고 하겠다. 운전자보험은 의무적으로 이용하는 상품이 아니지만 실제 사고 발생 시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유용한 상품이다.

만일 구체적으로 운전자보험에 대한 비용 비교 등을 해보고 상품을 결정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개별 상품의 견적을 내어 보는 것뿐만 아니라 동시에 여러 가지 상품들의 견적을 확인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구체적으로 어떠한 보장이 있는가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안내가 되어 있는 상품이 아니므로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가지고 있는 운전자보험 상품을 찾아서 이용해야 할 것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기본적으로 상호 간에 입힌 손해에 대한 배상을 하는 것으로 사건이 만료된다. 법적으로 따져 보았을 때 이는 사인간의 다툼으로 여겨져서 민사배상으로 끝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와 다르게 특정한 요건을 가지고 사고가 발생하거나 결과가 특정한 결과가 발생하게 되면 강제적으로 국가가 개입하여 형사입건이 되어 형사처벌에 이를 수 있다.

이는 민사배상과 엄연히 다른 영역이기 때문에 별도로 준비를 해놓을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을 통해서 형사입건에 대해 충분하게 보장을 마련해 놓지 않기 때문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했는데 이것이 형사사건화가 되려면 사고가 일어나게 된 원인이 12대 중과실에 의한 사고여야 한다. 이것이 아니라면 사고가 발생했는데 상대방이 6주 이상의 중상해를 입은 결과가 발생하면 자신의 과실과 상관없이 형사입건이 된다. 특히 12대 중과실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에게 인명피해를 입힌 것 등이 있는데 보행자 보호의무가 강화되면서 이러한 법규 위반형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처벌수위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운전자보험들의 경우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보장 한도를 증액하는 등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이라고 하더라도 음주운전이나, 사고 후 미조치, 무면허 운전 같은 중대한 위법행위 아래에서 일어난 사고의 경우에는 보장을 제공하지 않으니 평소에 기본적으로 준법 운전을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형사사건이 되었을 때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으로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 벌금 특약이 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형사합의금을 지급해 주는 것이다.

사고가 발생하여 본인이 가해자로 특정이 되었을 때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는 방법은 형사합의를 하는 것이다. 형사합의를 위해서는 형사합의금을 지급해야 하는데 상대방이 요구하는대로 지급해야 하므로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될 수 있다. 그런 경우 형사합의금을 운전자상품을 통해서 지급할 수 있다.

만약 억울하게 혐의를 쓰고 방어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혼자의 힘으로 하는 것보다는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 변호사를 선임하기 위한 비용이 필요한데 운전자보험에서도 한도 이내의 실비로 변호사 선임비를

보장하고 있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방어하고 사건 해결을 위해서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법원에 기소가 되어 벌금형의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 이때에도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한도 이내로 벌금을 지급할 수 있다. 이러한 보장을 통해서 교통사고가 형사사건화가 되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내용들이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보장 내용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장들이 마련되어 있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서 상품 및 특약 검색을 해본 후 최종적으로 결정을 내려 보는 것이 권장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