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동구장애인복지관, ‘장애아 돌보미’ 공개 모집
상태바
동구장애인복지관, ‘장애아 돌보미’ 공개 모집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2.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접수…양육부담 경감·보호자 휴식 지원
광주광역시 동구 장애인복지관 전경 / 동구청 제공
광주광역시 동구 장애인복지관 전경 / 동구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장세종)은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에 참여할 ‘장애아 돌보미’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은 만 18세 미만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아동 가정에 전문자격을 갖춘 돌보미를 파견해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보호자에게 휴식을 지원하는 돌봄 서비스 제공 사업이다.

장애아 돌보미는 월 120시간 이내를 원칙으로 장애아동의 학습 및 놀이, 신변 보호, 외출 등 다양한 일상 활동을 지원한다.

총 30명을 모집하며 건강 상태가 양호한 만 70세 이하 활동 가능하고 아이돌봄지원법에 준하여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수교사 및 사회복지자, 요양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17일까지며 면접 전형을 거쳐 추후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공고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www.dongguwc.or.kr, 복지관소식-공지사항) 또는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 담당자(☎062-229-9701)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세종 관장은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에 대한 장애아동 가정의 신청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 비해 활동 인력은 이에 미치지 못한다”면서 “장애아동 복지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