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민원처리 기동반, 주민불편 만능해결사 역할 톡톡
상태바
청송군 민원처리 기동반, 주민불편 만능해결사 역할 톡톡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2.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지난 1월 9일 ‘8282민원처리 기동반’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8282민원처리를 운영한 결과, 주민불편 만능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개 반으로 구성된 기동반은 지난 22일 동안(1월 10일~31일) 청송군 전역의 255가정, 559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하는 실적을 올렸다.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민원을 처리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휴일, 설 연휴에도 쉬지 않고 군민을 위해 기동반을 운영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군은 민원의 70%이상이 고령층이며 어르신들의 경우 아주 사소한 불편사항이 생활의 큰 제약이 될 수 있어, 많은 가정의 민원처리를 위해 기동반 운영을 최대한 가동하려고 노력했다.

그 결과 작년 10월부터 사전 접수된 민원의 80%가 처리됐으며, 이후에도 신속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직접 서비스를 받은 한 가정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갑자기 전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전화 한 통에 집으로 달려와 해결해주고, 무엇이 문제인지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등 너무 친절하고 고마웠다”며 칭찬일색이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8282민원처리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보다 많은 가정의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다 보면, 찾아가는 적극행정의 모범사례로 꼽히며 청송을 대표하는 서비스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8282민원처리는 전기(전등, 스위치 등), 수도(수도꼭지, 싱크대 수전 등), 기타(문 손잡이 등)분야 등 가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로, 청송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