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2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수상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2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수상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01.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사진=고양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9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에서 지방자치행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은 지방자치, 국회의정, 교육, 언론 등 각 분야에서 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주요 인물 및 단체 등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이동환 시장은 취임 후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강도 높은 시정 혁신을 해왔다. 도시·자족·안전 등 기능 중심 개편으로 1기 신도시 재건축, 자족기능 강화, 광역교통 확충 등 시가 직면한 현안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조직·예산·업무 전반에 맞춤형 시정 혁신을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해왔다.

그 결과 2022년 11월 경기북부 최초로 경기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후보지 선정, ‘2022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2022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등 굵직한 성과를 맺었다.

이 시장은 이에 그치지 않고 특례시에 걸맞는 행정·재정적 권한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동환 시장은 지난 18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지난 6일 국토부가 발표한 도시계획 혁신방안에 발맞춰 하루 빨리 대상 지역을 선정해 선도 사업으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어 “취임 당시 시민과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경제자족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시책을 추진해온 성과를 인정받아서 기쁘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변화된 고양시를 느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