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진천군, 진천읍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상태바
진천군, 진천읍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01.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회관과 도시재생어울림센터 착공 등
▲진천읍 도시재생 총괄계획도(사진=진천군)
▲진천읍 도시재생 총괄계획도(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진천군은 활력을 잃어가는 진천읍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진천읍중앙시장 환경개선으로 ▲시장 입구 게이트 리모델링 ▲거점시설 정통힐링존 조성으로 시장 인근에서 주민들이 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지역 문화예술 수요에 대응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읍내리 (구)전통시장부지에 문화예술회관과 도시재생어울림센터 착공을 준비 중이다.

주민설명회와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각종 인허가와 행정절차가 마무리된 문화예술회관은 2024년까지 약 415억원이 투입돼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7,824㎡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중공연장(499석), 소공연장(150석), 연습실, 전시실, 편의시설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어울림센터는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8,900㎡의 규모로 문화예술회관과의 연계성을 강화하는 형태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시설에는 평생교육실, 여성회관, 취업교육실, 가족단위체육시설, 지하주차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며 오는 2024년 준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들의 공동체활성을 위한 동행 디자인아카데미, 원예교육, 목공DIY 등 다양한 주민역량강화 사업도 오는 2024년까지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구도심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핵심 인프라 조성을 위해 진천읍 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라며 “해당 사업으로 지역 전체가 활력을 되찾는 계기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