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기후위기 극복을 실천하려는 학교 관리자들의 뜨거운 열의
상태바
기후위기 극복을 실천하려는 학교 관리자들의 뜨거운 열의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1.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생태전환 및 기후변화 대응 교육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운영
기후변화 대응 교육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 전남교육청 제공
기후변화 대응 교육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원장 김도진)에서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기후위기대응 및 실천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하였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따르면 2022년 교원대상 ‘자연애(愛) 기울이다 생물다양성 연수’,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교사 직무연수’,‘ 환경을 위한 기후미식 채식교육 직무연수’ 에 많은 교사들의 호응을 얻으며 운영하였다.

이번 ‘기후위기대응 및 실천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가정-학교-지역사회로 이어지는 환경교육의 연계성과 생태적 전환을 위한 교육과정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초․중등 관리자 8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기후, 생태, 채식교육등 학교교육에 필요한 연수 과목을 개설한 결과, 신청 인원의 2배 이상이 신청을 해주셨고, 모두 수용하여 연수를 운영하였다. 기후변화에 대한 교육과정 운영에 학교 관리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연수는 초,중학교 생태관련 교과내용과 생태체험학습의 실제, 기후위기대응 정책의 이해, 전남의 생태환경, 학교텃밭, 식생활의 전환을 위한 채식교육의 과목으로 진행되었으며 해당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섭외되어 맞춤형 직무연수로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김○○ 교장은 “학교 교육과정을 함께 해 가는 관리자로서 기후와 생태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연수가 부족한 상황에서 교육원의 연수가 이해와 식견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2022 개정교육과정과 2023 전남교육에서 지향하고 있는 기후환경교육의 흐름을 이해하고 학교의 아이들과 어떻게 활동하고 실천할 수 있는지 알아가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김도진 원장은 기후위기대응과 실천은 이제 모두가 함께해야 하는 과제라고 강조하며, 현장맞춤형 교원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포부를 밝혔다. "역량있는 강사진을 확보하여 연수의 전문성 및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전남의 교육공동체가 기후위기대응 실천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연수의 확대운영 등을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