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外
상태바
의성군, 2023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外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01.1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장기화된 경제침체와 일시적 자금난으로 인해 이중고를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2023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으로 파급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중소기업 운전자금 규모와 이차보전율을 대폭 상향 지원한 의성군은 작년 180억원에 대한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를 추천하고 3.5%의 이차를 보전했으며, 올해는 94억원 융자규모로 시작해 하반기에는 더욱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기민하게 움직이는 의성군이 되겠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업경영에 전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3년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의성군청 경제투자과로 문의하면 된다.

 

# 의성군, 행복마을자치사업 1단계 18개 마을 선정

의성군은 지난 5일 행복의성지원센터에서 ‘2023년 행복마을자치사업 1단계’ 신청 마을에 대한 평가를 거쳐 최종 18개 마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복마을자치사업 1단계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 2단계는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 지원, 3단계는 주민 조직인 마을자치회를 구성하고 종합적 마을자치계획을 수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1단계에 선정된 마을은 23개 마을이 신청해 심사를 거쳐 18개 마을이 선정됐으며 300만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마을 선정은 사업 적합성, 기획력, 창의성, 주민참여계획,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군은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회계교육, 사업계획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마을 사업계획을 수정, 보완해 보다 사업목적에 맞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