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K-CORE GROUP 김재덕 이사장, "사토시 코어(3D 블록체인) 에어드롭 공중폭격
상태바
K-CORE GROUP 김재덕 이사장, "사토시 코어(3D 블록체인) 에어드롭 공중폭격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3.01.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 있는 블록체인은 "분산화의 3D"에 스며들어야 한다.
K-CORE GROUP(NGO) 장학재단 김재덕 이사장
K-CORE GROUP(NGO) 장학재단 김재덕 이사장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K-CORE GROUP(NGO) 장학재단 김재덕 이사장은 사토시 코어는 분산화의 3D"에 스며들어있는 WEB 3.0 탈중앙화 블록체인으로 초월적 미래를 열었다고 말했다.

사토시 코어 이전에는 3D 블록체인이 오랫동안 대중화되지 않았다. 사토시 코어 개발팀은 "레이어 원 레이스에서 승리하기 위해 어떤 댓가를 치르더라도 성장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2D 블록체인 토큰 가격 변동은 중앙 집중식 분배의 가장 눈에 띄는 부정적인 영향 중 하나다. 역사적으로 중앙 집중식 배포는 종종 초기 토큰 가격 붐에 선행했다. 강력한 투자자들이 잠재적으로 투자자 락업의 결과로 낮은 순환 공급과 결합된 빠르게 상승하는 체인에 관심을 끌면서 토큰은 출시 후 충격에 대비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정상을 향한 경쟁의 최종 결과는 락업 기간이 만료되고 초기 투자자들이 보유 자산을 청산함에 따라 바닥을 향한 가파른 경쟁이 될 수 있다.

가격(블록체인의 기본 가치를 반드시 반영하는 것은 아님)을 제외하고 상황은 그리 걱정스럽지 않을 수 있다. 초기 토큰 기반이 소규모 내부자 그룹의 손에 집중되면 탈중앙화는 디자인과 방향을 포함한 모든 수준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디자인(목적을 위해 설계 실체화하는 것)과 관련하여 블록체인의 효과는 종종 토큰 기반의 구성에 따라 달라진다. 지분 증명 및 유사한 합의 메커니즘에서 실행되는 블록체인의 경우(많은 새로운 체인이 그렇듯이) 네트워크 보안 및 검열 저항은 토큰 소유자의 선의에 의존한다. 따라서 토큰 기반 중앙 집중화는 전체 체인을 조작의 위험에 놓이게 하며, 이는 핵심 블록체인의 우려 사항이다. 이는 블록체인의 성공 척도가 개발보다는 가격으로 정의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격과 개발은 연결될 수 있지만 결국 투자자는 토큰을 법정 화폐로 전환하기를 원한다. 진정한 빌더는 이전이 완전히 불필요한 미래를 상상한다. 활용하고 구축하기보다 수동적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운전대를 잡고 있을 때, 김재덕 이사장은 "큰 손들의 손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토시 코어 에어드롭으로 공중폭격(분산 배포)할 때 이상주의적인 초기 기여자들은 건축업자와 투자자 사이의 중요한 철학적 차이를 이해하면서 외부 자금 지원 없이 3년 동안 사토시 코어를 구축했다. 결과적으로 사토시 코어의 배포는 네트워크의 실제 빌더와 사용자의 손에 토큰을 가져오는 데 집중할 수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사토시 코어의 출시는 블록체인 역사상 가장 탈중앙화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표=현재 코어(CORE)의 토큰 분배에 대한 그림
도표=현재 코어(CORE)의 토큰 분배에 대한 그림

총 21억 개의 코어(CORE) 토큰 분배 내역:

▲노드 마이닝(839,900,000 CORE 토큰, 총 공급량의 39.995%):

코어(CORE)를 시작하려면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채굴자와 스테이커 모두 서비스에 대한 보상을 받아야 한다. 노드 보상은 장기적인 인센티브 정렬을 보장하기 위해 장기간(~81년)에 걸쳐 분배된다. 노드는 거래 수수료 형태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사용자 (525,600,000 CORE 토큰; 25.029%):

처음부터 핵심 사용자는 이 체인이 자신을 위해 구축되었음을 알아야 한다. 에어드랍된 코어(CORE) 토큰은 수백만 명의 분산된 사용자 기반에 할당된다.

▲기여자(기존 및 미래)(315,000,000 사) CORE 토큰; 15%):

보상은 과거, 현재 및 미래의 핵심 기여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준비금(210,000,000 CORE 토큰, 10%):

이 준비금은 토큰 공급을 중앙 집중화하지 않고 재단을 자본화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재무부(199,500,000 CORE 토큰, 9.5%):

재무부는 DAO에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할 것이다.

▲Relayer 보상(10,000,000 CORE 토큰; 0.476%):

노드와 마찬가지로 릴레이어는 체인의 보안에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보상을 받아야 한다. Relayer는 또한 거래 수수료의 형태로 보상을 받는다.

▲CORE 토큰 기능

코어 네트워크에서 수행하는 역할 때문에 CORE 토큰에는 분산형 배포가 필수적이다. Core는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기능을 가진 Core Network의 유틸리티 및 거버넌스 토큰이다.

▲거래/가스 수수료 지불
▲코어 네트워크에 스테이킹
▲핵심 네트워크 거버넌스에 참여

이러한 중요한 기능을 고려할 때 CORE 토큰 보유자는 Core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지시하는 데 큰 책임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ore의 토크노믹스에는 분권화, 자주권 및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한 지울 수 없는 특정 원칙도 포함되어 있다.

▲음향 공급

비트코인의 절대적 희소성 모델에 따라 21억 개의 CORE 토큰만 존재할 것입니다. 하드 공급 상한선은 Core가 인플레이션에 최대한 저항하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배출 곡선 및 일정

CORE의 블록 보상은 81년 동안 지급됩니다. 이러한 보상은 체인의 장기적인 성공을 촉진하기 위해 네트워크 참여자에게 지급된다.

매년 블록 보상은 지난 기간에 비해 3.6% 감소한다.

▲탈중앙화 방향

방향은 종종 속도보다 더 중요하며, 암호화폐의 혼돈 속에서 종종 길을 잃는다. 암호화폐 산업의 변동성은 종종 우리 중 가장 빠른 보상으로 보이지만 그 변동성은 양방향 거리다. 충분히 긴 시간 동안 암호화는 취약성을 처벌하고 안티프래질을 보상한다. 견고한 기초와 방향이 있는 프로젝트는 최악의 잔해에서 나올 가능성이 더 크다. 토큰 출시와 함께 빌더, 사용자 및 신자를 의도적으로 대상으로 함으로써 Core의 기반은 장기 분산형 거버넌스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중요한 법적 고지 및 면책 조항

이 에어드롭은 미국, 캐나다 및 비 OFAC 제재 국가 이외의 사람들에게만 제공되며 해당 관할권의 모든 관련 현지 법률, 규칙 및 규정의 적용을 받는다. 각 수령인은 적용 가능한 법률, 규칙 및 규정을 결정하고 그러한 모든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코어와 그 계열사는 어떤 관할권에서도 에어드롭의 법적 상태를 나타내지 않으며 이 에어드롭은 금지된 곳에서는 무효이다. 또한 이 게시물의 어떠한 내용도 법률, 비즈니스 또는 세금 조언을 포함하여 어떤 종류의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된다. 이 에어드롭은 판매 제안이나 투자 구매 제안 권유를 구성하지 않는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