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소중한 분 이름, 광주에 새겨 주세요” - 광주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네이밍 도네이션’ 발굴
상태바
“소중한 분 이름, 광주에 새겨 주세요” - 광주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네이밍 도네이션’ 발굴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1.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김치‧우리밀 가공품‧잎차류‧공예품‧광주상생카드 등 9종 선정
고향사랑 기부제 / 광주시 제공
고향사랑 기부제 / 광주시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새해 1일부터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선정한 광주사랑 네이밍 도네이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네이밍 도네이션은 10만원 이상 기부자가 본인 또는 가족, 친지 등 희망하는 이름을 91년에 개관한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 좌석에 새겨주는 프로젝트다.

지방자치단체 243개에서 ‘고향사랑 e음’에 등록한 5000여 개 답례품 가운데 기부자의 이름을 새겨주는 네이밍 도네이션 사업은 광주시가 전국에서 유일하다.

네이밍 도네이션 / 광주시 제공
네이밍 도네이션 / 광주시 제공

네이밍 도네이션을 선택한 서울의 한 기부자는 “오랫동안 기억될 수 있는 네이밍 도네이션이 광주를 사랑하는 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답례품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했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광주사랑을 제안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고향 등)에 500만원 한도에서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지역 농특산품 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액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은 16.5%를 공제받는다,

기부를 원하면 통합 정보시스템인 ‘고향사랑 e음(http://ilovegohyang.go.kr)’ 또는 전국 농협 창구 5900곳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12월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네이밍 도네이션, 김치, 우리밀 가공품, 농축산 꾸러미, 쌀, 김부각, 잎차류, 공예품, 광주상생카드 등 9개 품목을 선정했다.

김석웅 시 자치행정국장은 “첫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기부자가 공감하는 답례품을 개발하고 적극 홍보하겠다”며 “나의 일과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